원문 : https://developer.roblox.com/en-us/api-reference/enum/CameraMode
CameraMode Enum은 Player의 Player.CameraMode를 설정하거나, 1인칭 시점과 3인칭 시점을 사용해야 할 때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
1인칭 시점(First-person)
1인칭 모드에선 플레이어의 카메라가 완전히 확대됩니다. 눈에 보이는 상태의 GUI 요소 중, GuiButton의 Modal 속성이 활성화된 것이 없으면 마우스 커서가 중앙으로 고정되며, 마우스가 움직일 때 유저의 카메라가 회전합니다.
3인칭 시점(First-person)
3인칭 모드에선 카메라로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Roblox의 3인칭 모드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드래그하거나,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이용해 카메라를 회전할 수 있습니다.
- 마우스를 화면의 끝으로 움직이지 않는 한, 마우스를 움직여도 카메라는 변하지 않습니다.
- 화살표 키를 누를 경우, 유저의 캐릭터가 누른 화살표 키의 방향을 향하게 됩니다.
- 자유롭게 확대(줌인)하고 축소(줌아웃)할 수 있습니다.
3인칭은 기본 카메라 설정입니다.
Enums
이름 | 값(Value) | 설명 |
Classic | 0 | 1인칭 시점으로 확대할 수 있는 3인칭 시점 카메라 |
LockFirstPerson | 1 | 1인칭 시점 고정 카메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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